제목 | 감염병정보시스템(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) 중단 및 접속 주소 변경 안내 | ||
---|---|---|---|
작성부서 | 보건행정과 | 전화번호 | |
작성일 | 2023.12.18 | 조회수 | 1627 |
첨부파일 | |||
감염병관리통합정보지원시스템(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內)이 방역통합정보시스템으로 전환 구축 됨에 따라 시스템 중단 및 개편 시스템 접속 방법을 안내해드리니,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가. 접속 주소 변경 안내 - 변경시기: '24년1월2일 오전 8시부터는 아래의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 접속주소 기존: https://is.kdca.go.kr(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) 변경: https://eid.kdca.go.kr(방역통합정보시스템) - 방법: 기존 가입자 그대로 사용 가능, 신규 가입자 방역통합정보시스템에서 신규가입 필요 * 개인인증서로 사용(기관인증서는 사용이 불가함이 원칙으로 양지 요망) - 문의전화: 1522-6339(09~18시,공휴일 제외), '24년1월2일부터 운영예정
나. 감염병관리통합정보지원시스템(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內) 중단 안내 - 중단기간: '23.12.31. 오후 11시 30분 ~ '24.1.2. 오전 8시 (약 32시간) ※ 표본감시 및 자원관리 메뉴는 '23.12.30. 오후 6시부터 먼저 중단(자동신고와 동일) - 협조사항: 중단기간 시스템 접속 불가. 공문, 이메일, 팩스 등 수기로 업무처리 필요 · 감염병환자등 발생 시 의료기관은 보건소에 FAX 신고
다. 감염병자동신고지원시스템 개편 및 중단 안내 - 시스템 개편: '24년1월1일 감염병 신고 서식이 개정됨에 따라 개정서식을 반영하기 위해 기존 자동신고지원시스템을 일시 중단하고 '24년1월2일 오전 9시부터 신규 시스템 개통 ※「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」시행규칙 별지 제1호의3 서식 - 중단기간: '23.12.30. 오후 6시 ~ '24.1.2. 오전 9시 (약 63시간) · 중단기간 동안 자동신고시스템 사용 불가. 공문, 이메일, 팩스 등 수기로 업무 처리 필요 |
이전글 : |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및 호흡기 감염병 예방 수칙 홍보 자료 안내 |
---|---|
2023년도 식품접객업소 기존 영업자 식품위생교육 수료 요청 |